"본 아이덴티티" 한 남성은 자신이 어떠한 사람이었는지를 아는 것이, 현재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이라 믿게 되고, 하지만 그는 자신이 어떠한 사람이었는지 과거를 찾아가면 찾아갈수록 수수께끼 같은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음모와 가공할 위협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알게 된다.
작품명: 본 아이덴티티
감독: 더그 라이만
장르: 액션, 미스터리
무비어스평점: ☆☆☆☆☆
본 아이덴티티 출연진
본 아이덴티티 줄거리, 결말
지중해 마르세유 남측 60마일 해상 조업을 하던 이탈리아 어선의 한 어부가 총상을 입은 남자를 건져 올린다. 그리고 그의 몸에서 기마인샤프트 은행, 취리히 스위스 은행 계좌번호가 각인된 레이저 포인터가 들어있었다. 그 직후 어부는 의식을 되찾은 남자에게 습격당하지만, 부상 때문에 더 공격하지 못하고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없음에 혼란스러워한다. 한편 미국 중앙정보부(CIA) 버지니아주 랭리에서는 작전실패라고 보고 받는다.
육지로 돌아온 어부는 그에게 레이저 포인터를 주고 자신이 가진 돈을 줘서 보내고, 그는 무턱대고 은행이 있는 스위스 취리히로 떠난다.
갈 곳이 없어 어두운 공원의 벤치에 신문 한 장을 걸치고 노숙을 하는데, 공원 순찰을 돌던 경찰관 두 명이 불시검문을 하고 신분증이 없는 남성을 연행하려고 하자 순식간에 경찰관 둘을 쓰러뜨리고 총을 뺏았는데, 당황해서 자리에서 도망을 간다.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의문이 점점 커져만 가는 사이, 취리히 은행에 도착한 그는 자신의 지문을 찍은 후 자신의 금고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여겨지는 미국 여권을 발견한다. 여권 안에 쓰여있는 자신의 이름은 "제이슨 본"이고 거주지는 파리임을 알게 된다. 금고 안에는 그 외에도 자신의 사진이 들어가 있는 서로 다른 이름과 국적으로 되어 있는 여권 몇 부와 큰 액수의 달러 지폐 뭉치, 그리고 권총 한 자루가 들어 있었고, 그는 권총만 빼고 다 챙겨서 미국 대사관으로 향한다.
파리의 미국 대사관으로 찾아간 본은 스위스 은행에서부터 CIA의 추적을 받게 되고, 이를 알게 된 본은 미국대사관에서 간신히 탈출, 이후 대사관에서 보게 된 "마리 크로이츠"라는 여자에게 자신을 파리로 데려다줄 것을 부탁한다.
본의 기억상실증을 알게 된 마리는 본이 걱정된 나머지 파리에 있는 본의 집까지 따라온다. 집안에서 뭔가 단서가 될만한 것을 찾던 본은 자신의 아파트에 있던 전화기의 재다이얼 버튼을 눌러보는데, 전화는 파리의 레지나 호텔로 연결된다.
본은 스위스 은행의 개인금고에서 얻은 여권더미에서 자신의 가명 중 하나인 '존 마이클 케인'의 이름으로 숙박한 사람이 있는지 물어보는데 호텔 측은 존 마이클 케인은 2주 전 교통사고로 사망했으며 그의 가족들이 유품을 가져갔다고 말한다. 누군가 자신의 흔적을 좇는다는 것을 알게 된 본은 자신의 집에도 이미 누군가 숨어 있는 것인지 확인하게 되고, 느닷없이 창문을 깨고 난입해서 기관총을 쏴대는 암살자를 상대로 격렬한 격투 끝에 팔을 부러뜨려 제압하지만 암살자는 발코니에서 스스로 뛰어내린다.
암살자의 소지품에서 바로 전날 미국 대사관에서의 자신의 모습이 찍힌 사진을 발견한 마리는 충격에 빠지고, 본은 충격으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마리를 데리고 자신의 집을 떠나 기차역에 자신의 소지품을 숨긴다. 기차역을 떠나려는 와중에 경찰들이 본과 마리를 둘러싸게 되고, 본은 마리에게 지금이 마지막 기회이며 지금이라도 경찰에게 가라고 마리를 설득하지만 마리는 바로 어제 미 대사관에서 찍힌 사진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보면 경찰보다 무서운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며 본을 따라가겠다고 결심을 밝히고, 본과 마리는 경찰을 따돌리기 위한 자동차 추격전을 벌여지고 우여곡절 끝에 경찰을 따돌린다.
마리와 함께 '존 마이클 케인'의 행적을 쫓던 본은 자신과 마리가 파리에 망명해 있던 한 아프리카 국가의 독재자 "왐보시"를 암살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마리와 동행하는 것이 그녀에게 해가 된다는 판단을 한 본은 마리의 이복오빠가 있는 리옹으로 가게 된다.
그러나 또 다른 암살자가 리옹까지 쫓아오게 되고, 숲 속에서의 저격 전 끝에 그를 처리하면서 본은 "트레드스톤"이라는 키워드를 듣게 된다. 본은 마리에게 거액의 돈을 주면서 멀리 떠나 원하는 대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라고 제안하고 마리를 설득시키고 떠나게 된다.
자신은 트레드스톤의 지휘자 콘클린과 만날 것을 제의하고, 그러나 접선 장소에 콘클린 외에도 다수의 요원들이 매복해 있는 것을 파악한 본은 접선을 거부한 뒤, 돌아가는 그들을 추적하여 파리에 위치한 트레드스톤 소유의 안가의 위치를 파악한다.
접선에 실패한 콘클린은 파리 지부의 안가를 정리하고 철수하려 하는 순간, 본이 들이닥친다. 이때 안가에 있던 여성 요원 "니키 파슨스"를 만나게 된다.
그곳에서 본은 자신의 과거를 확인하게 되는데, 기억을 잃기 전의 자신은 CIA의 암살 공작팀 트레드스톤의 최상급 정예요원이었으며, 3주 전 실제로 웜보시를 웜보시 소유의 요트에서 암살하려다가 실패한다.
본은 동정심을 느꼈는지 암살을 그만두고 빠져나가려다 측근이 쏜 총두발을 맞고 바다에 빠지게 된다.
그날의 임무 실패를 회상한 본은 쫓아오는 그 누구든 가만히 나 두지 않겠다고 말한 후, 도망가는 본을 막으려는 요원들을 해치우고 아무런 적대 행위를 하지 않았던 니키 파슨스는 살려주며 현장에서 사라진다. 한편, 콘클린은 안가에서 겨우 살아남아 빠져나왔지만, 평소에 그와 사사건건 충돌하던 상사 애보트의 지령을 받은 암살자에게 살해당하고 트레드스톤은 파기된다.
애보트가 트레드스톤의 개요를 묻는 청문회 멤버들에게 단지 요원 훈련 프로그램일 뿐이라며 거짓말을 하고, 다음 계획인 블랙 브라이어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한편 마리는 머나먼 그리스의 섬 미코노스 해변가에서 자그마한 스쿠터 대여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곳을 찾아온 본이 들어서고, 그리고 둘은 기뻐하며 서로를 포옹하면서 그리스 해안을 비추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영화, 드라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드풀과 울버린(Deadpool & Wolverine) 출연진& 줄거리, 쿠키영상 유무 (0) | 2024.07.27 |
---|---|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 3 : 줄거리 및 결말해석 (0) | 2024.07.26 |
영화: 듄 파트 2 출연진, 줄거리, 결말 (0) | 2024.05.09 |
넷플릭스: 익스트랙션2 출연진& 줄거리,결말 (0) | 2024.05.06 |
영화: 라스트 에어벤더 출연진& 줄거리, 결말 (0) | 2024.0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