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신작: 스트레이 줄거리& 결말

by movie killer 2023. 2. 23.
728x90


지긋지긋한 생활과 남편의 폭력으로 괴로워하는 "셰릴"은 언니와 통화하면서 자신 삶을 자책하는데, 짐을 싸기 시작하고, 헤어숍을  다녀오겠다는 메모를 남긴 채 현관을 걸어 나간다.



세월이 흐른 뒤(17년 후쯤)
"니브"  화창한 아침죠! 밝은 미소와 따뜻한 인사로 이웃과 인사를 나누는 니브는 이번주 금요일에 자선행사에 참석해 줄 것을 부탁한다. 고급 SUV를 운전하면서 남편 "이언"에게도 자선행사에 많은 사람을 초대하자고 말하고, 딸 "메리" 아르바이트하는 곳에서도 자선행사에 홍보를 하는데, 부유한 삶을 누리고 있는 니브는 운전 중에 백미러를 통해 흑인을 보고 놀라면서 가벼운 교통사고를 내고, 가족식사 자리에서 남편 이언은 새로운 직원 애비게일을 채용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니브는 탱고 음악에 몸을 흔들고 남편과 사랑을 나누고 가발을 벗는데, 남편은 지금의 모습도 좋다고 한다.
딸 "메리", 아들 "세바스찬"과 니브는 등교하는 차량 사이드밀러에 사람의 형체를 보고, 예민하게 반응을 보이며 가발 속 머리를 긁는다.
캐슬 쿰 교감이자 신학강사 니브는 학교장에게 좋은 성과를 내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받는다. 교내에서 세바스찬이 흑인 청소부와 대화하는 모습을 보게 된 니브는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몰래 흡연을 하는 아들을 보게 되고, 딸과 같이 하교하는데 길에 서있던 흑인 여성을 보고 크게 놀라는데, 가발 속 머리를 심하게 긁는다. 니브는 늦게 들어온 아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그날밤 꿈속에서 자신가발이 니브를 감싸면서 잠에서 깨어난다. 뭔지 모를 상황과 인물들에서 민감함과 도발적인 행동을 보이게 된 니브는 학교장에게 흑인 청소부를 해고하자고 권유하고, 갑자기 교내에서 경고벨이 울리고 밖으로 학생들을 유도하는 니브는 남자 화장실에서 소리를 듣고 들어가는데, 그곳에는 서배스천과 같이 있던 청소부가 있었고,  그는 나와 디온을  당신은 우릴 지웠고, 우린 당신이 죽은 줄 알았어! 소리치고 니브는 그건 내가 아나야 그 사람이 아니라고! 하면서 그를 피한다. 그리고 불우한 이웃들을 위한 행사장에서 합창이 불려지는데, 니브는 멍하니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데 그곳에 니브를 어머니라고 부르는 그녀의 아들 "칼"(마빈)과 "디온(애비게일)"이 서있던 것이다. 니브는 17년 전 집을 나간 "셰릴"이었던 것이고, 그러면서 아들 칼(마빈)과 딸 디온(애비게일)을 버렸던 것이다. 행사장에서 화난 목소리로 칼과 디온을 향해소리치는 니브에게 칼은 "어머니"라고 소리치는데...


자선 행사 5일 전 "칼과 디온" 등장하고 일주일 묶을 호텔을 잡는데, " 디온"(애비게일)은 니브의 남편 이언을 만나서 운영하는 회사에 직원으로 들어가고,  "칼"(마빈)은 니브가 교감으로 재직 중인 사립학교 교장을 만나 청소부로 취직을 한다. 디온은 니브의 딸을 찾아가  메리와 페이스북 친구 하기로 하고, 칼(마빈)과 세바스천은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고, 세바스천에게 담배 피우는 법을 가르쳐주면서 친근감을 갖게 된 것, 그러면서 애비게일(디온)과 마빈(칼)은 자연스럽게 니브의 자선행사에 초대된다. 니브의 아들 세바스천과 딸  메리를  만남을 가지게 된 것 은 모두 계획적 이였던 것이다.



현재!  다시 자선행사장에서 만나게 된 니브(셰릴)의 아들 칼과 딸인 디온은 이 모든 상황과 행동이 마음 들지 않게 되었고, 분노를 참지 못한다.
니브(셰릴)는 저녁시간 현재 가족에게 모든 사실을 알리는데 17년 전의 일이고, 하소연하고 힘들고 복잡하지만, 남편 이언에게 니브는 해야 할 일이 있다고 말하고 나중에 설명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칼과 디온을 만나러 온 니브(셰릴)는 아이들에게 잘못했다고 이야기한다.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에 칼과 디온은 화를 내지만, 2만 파운드의 돈을 건네는데, 디온은 엄마에게 손을 내밀고 니브는 손을 잡아준다.
집으로 온 니브는 현재 가족들에게 설명을 하며 현재 우리 가족을 지키겠다고 말하고. 남편 이언은 엄마의 말대로 가족을 지키자고 말한다.



늦은 시간 찾아온 디온과 칼은  엄마의  집에 침입하는데, 오늘은 디온의 생일이어서 니브의 현재의 가족과  다 같이 즐겁게 파티를 하고자 침입한다. 하지만 집안에 물을 계속 흐르게 하고 이를 목격한 니브의 현재 가족은 칼과 디온의 거침없는 행동에 당황하며 겁을 먹는데, 어색한 가족상봉과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한 칼은 결국 니브의 남편을 죽이게 되고, 니브는 영화의 시작처럼 어색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현관을 나가고, 이를 나중에 알게 된  칼, 세바스천, 디온, 메리는 멍하니 현관을 쳐다보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