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 나쁜녀석들 *더 무비* 출연진, 리뷰& 줄거리, 결말

by movie killer 2022. 12. 31.
728x90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특수범죄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나쁜 녀석들*이 모이게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께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감성 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전직 형사 ‘고유성’(장기용)으로 새로운 팀을 구성한다. 새로운 멤버들이 합류해 더욱 강력하고 치밀하고 독해진 *나쁜 녀석들*
그들은 더 나쁜 놈들을 소탕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고  *나쁜 녀석들*의 법 없는 검거작전! 놈들처럼 생각하고 놈들처럼 행동할 그들이 온다!



작품명 :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
감독 : 손용호
장르 : 범죄, 액션
무비어스평점 : ☆☆☆☆☆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 출연진




1. 김상중 (오구탁)



2. 마동석(박웅철)



3. 김아중 (곽노순)




4. 장기융(고유성)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 줄거리, 결말






교도소에서 복역하고 있는 조직폭력의 복역 중인 박웅철은 미싱을 하다가 소란스러운 소리 때문에 이동하고, 정비반 작업장에서 신입 죄수 고유성이 난동을 부리고 있었다. 거침없는 고유성은 박웅철에게
달려들지만 박철웅은 단숨에 목을 졸라 고유성을 제압하면서 서로 얼굴을 익히고. 이후 교도소장은 박웅철을 따로 불러 신문을 보여준다, 다름 아닌 박웅철의 친구 남명석이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있었다. 교도소장은 귀휴를 주고, 박웅철은 납골당에 방문하여 복수를 다짐하고, 오구탁 반장에
부탁을 하려고 찾아간다. 그러나 오구탁은 암 판정을 받고 매일 술을 마시며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던 상황,



한편 유미영 경감은 교도소에서 다른 교도소로 죄수들을 이감하는 호송 작전에 투입되고, 그러나 죄수 호송차에 기름이 떨어지는 돌발상황발생, 주유소를 들르게 된다. 주유소에서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사기 전과범의 곽노순을 검거하여 경찰서로 데려가는 형사들과 만나게 되고 곽노순을 태운 차는 죄수 호송 차량과 같이 이동한다. 의문의 대형 덤프트럭이 등장하여 호송차와 경찰 차량들을 모두 들이받아버리고, 그리고 이 과정에서 곽노순도 탈옥한다. 의문의 복면 사내들이 등장하여 죄수들 일부를 제압하고 트럭을 운전한 인물이 노상식을 데려가려 하지만 고유성의 방해로 실패한다. 고유성은 경찰과 무전을 하려고 할 때, 미영의 도움을 받는다.
이 과정에서 미영이 복부에 자상을 입었다. 고유성또한 차량에 부딪쳐 부상을 당하고 미영과 유성은 병원에 입원한다.




오구탁은 깨어난 고유성을 일깨워주고. 오구탁의 요청을 받고 다시 나쁜 녀석들 팀 들어간 박웅철,
허름한 교회에 모인 오구탁, 박철웅, 고유성은
감형이 걸린 수사를 시작한다. 탈옥범들의 명단을 보던 중 박웅철이 곽노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자신이 예전에 도움을 받았던 윤철주(박효준)가 곽노순의 친구라며 그를 찾아간다. 윤철주는 박웅철 행세를 하며 상가들을 삥을 뜯던 중 박웅철을 만나게 되고 도주 끝에 붙잡혀 윤철주는 수사에 협조한다. 윤철주는 곽노순에 행방을 알고 있어 쉽게 오구탁 일행에게 붙잡히고, 곽노순은 감옥으로 이송 전에 탈옥수 중 김창민에 대해 잘 안다면서 오구탁 반장을 설득한다.

곽노순은 오구탁 반장과 거래하고 나쁜 녀석들팀에 합류한다. 나쁜 녀석들 팀은 곽노순의 조언으로 김창민의 도주 지역과 그를 도와주는 조력자를 찾아내는데 성공, 조력자를 설득해서 김창민을 오구탁과 박웅철, 고유성이 협력하여 체포한다. 하지만 조동철 수사과장과 일원들이 나타나서 김창민을 체포해 경찰서로 데려간다. 설상가상으로 오구탁 반장은 지병인 암 때문에 쓰러지고 병원에 입원한다.
김창민에게 들은 이야기와 경찰 살해 사건에 찍힌 CCTV를 통해 노상식이 박성태와 같이 다니는 것을 알게 된다.
연쇄살인범인 박성태는 한국을 떠나기 전 자신을 신고했던 피해자 한미정을 찾아가 복수한다.
노상식 역시 자신의 비밀 장부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같이 움직이며 기다려준다.
박웅철, 고유성, 곽노순은 나쁜 녀석들 팀 으로 움직인다.


미정에게 신고를 받고 박성태를 잡으러 가는 나쁜 녀석들은 우연히 내려오는 사람들 중에 노상식을 발견한 고유성은 그를 뒤쫓고 곽노순은 혼자서 박성태를 상대하러 노래방으로 향하고, 곽노순은 박성태를 잡으려고 하지만 역부족이고 그때 나타난 박웅철이 문을 부수고 들어가 박성태를 제압하고 한미정을 구하는 데 성공한다.
고유성 역시 노상식을 잡는데 성공하고, 나쁜 녀석들은 노상식과 대질조사를 하는데, 알고 보니 노상식은 바지사장이었고, 배후조직이 있음을 알게 된다.
일본 야쿠자 요시히라였는데, 그는 일본 야쿠자가 한국에 진출하여 막대한 자금으로 저축 은행과 합법적인 사업장 및 불법 조직들을 흡수하여, 노상식 바지사장에 내세워 마약 유통, 장기매매 등 강력 범죄들을 저지르고 있었다. 노상식은 요시하라 밑에서 일하다가 일이 너무 커지자 두려웠고 비밀 거래 장부 때문에 들켜버려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이다.

갑자기 교회 문이 열리고 경찰차장 엄정한과 그의 부하들은 나쁜 녀석들에게 죄를 덮어씌우고 위험에 처한다. 경찰차장 또한 요시하라와 결탁하고 그의 밑에서 지시를 받고 있었던 것이었다. 엄정한은 장부를 손에 넣은 후 부하들에게 나쁜 녀석들 죽이려고 하지만, 오구탁 반장이 나타나서 그들을 구출한다. 오구탁 반장은 나쁜 녀석들과 함께 요시하라가 있는 공장으로 출동한다. 박웅철은 배달 일을 하는 자신의 후배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인천공장의 문을 열도록 만들고, 진입한 나쁜 녀석들은 야쿠자 조직원에게 둘러 쌓이게 되고 결국 인원을 나눠 고유성과 오구탁이 요시하라를 잡기 위해 먼저 올라가고 박웅철과 후배, 곽노순이 남은 야쿠자들을 상대한다.
고유성이 야쿠자 오른팔과 사투 끝에 그를 엘리베이터에 추락시키고, 요시하라는 부하들과 함께 옥상에서 헬리콥터를 타고 도망치려는 순간 박웅철이 나타나고 혈투 끝에 요시하라를 제압하는데 성공한다.

출동한 조동철 과장과 팀은 공장에서 쓰러진 요시하라 부하들 속에 걸어 나오는 오구탁 반장과 나쁜 녀석들을 보며 놀란다.
엄차장이 잡혀 들어가면서 그가 말했던 형량 거래는 없던 일이 되어버렸다. 나쁜 녀석들은 아직 할 일이 많아서 간 이식 수술을 받을 것을 권유한다.






그 후 쿠키 영상은
고유성은 재봉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곽노순은 감옥에서도 비트코인으로 사기를 치는 장면이 나온다.
박웅철 역시 납골당에 가서 절친이 선물했던 장갑을 돌려주며 다시 감옥에 돌아가려고 하는 순간
다시 미친개를 풀어야겠다고 말하며 영화가 끝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