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왓차 볼만한 영화 추천 : 톰 크루즈 미션 임파서블 출연진, 줄거리& 리뷰(1996. 06. 15)

by movie killer 2022. 12. 28.
728x90


냉전 후 프라하에서 첩보원들의 비밀 명단을 훔쳐 무기상에 팔아넘기는 음모를 막기 위한 작전을 수행 중이던 이단 헌트(톰 크루즈)의 팀원들이 모두 죽고 헌트가 범인으로 몰린다. 이에 누명을 벗고 진짜 범인을 찾아내려는 헌트와 살아남은 클레어의 긴밀하고도 알 수 없는 첩보작전이 시작된다.


작품명 : 미션 임파서블
감독 : 브라이언드 팔마
장르 : 액션. 스릴러
무비어스평점: ☆☆☆☆☆


*저의 다른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리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션 임파서블2 줄거리 보러가기

 

왓차: 미션 임파서블 2 출연진, 리뷰& 줄거리,결말

러시아의 생물공학자인 네코비치 박사는 옛 친구인 IMF 요원인 이단 헌트(톰 크루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박사는 *키메라*라는 바이러스를 만들어 냈고, 또한 이를 억제할 벨레로폰도 만들어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3 줄거리 보러가기

 

왓차 볼만한 영화 추천 : 미션 임파서블 3 출연진 &줄거리,리뷰

이번에는 아무도 그 누구 도울 수 없는 "미션 임파서블" 임무를 해야 하는 "이단 헌트(톰 크루즈)" 베테랑 요원 이단 헌트는 여자친구와 약혼식 파티 중에 IMF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IMF "린지요원"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4 줄거리 보러가기

 

넷플릭스 미션 임파서블 4 : 고스트 프로토콜 출연진 &줄거리, 리뷰

초 고층 최대의 스케일, 사상 초유의 액션 불가능한 "미션 임파서블" 이 다시 시작된다!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를 맞게 된 IMF조직과 비밀 요원들, 국가적 분쟁을 피하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 출연진





1. 톰 쿠르즈 (이단 헌트)

 



2. 엠마뉴엘 베아트 (클레어 펄프스)

 

 

3. 존 보이트 (짐 펄프스)

 

 

4. 장 르노(프란츠 크리거)

 

 

그 밖에 출연진





미션 임파서블 줄거리 & 리뷰(스포일러 포함)





IMF 소속의 펠프스가 비행기 안에서 임무 지를 받는다.
프라하의 대사관에 근무하는 골리친이 비밀첩보원 명단을 가지고 있다. 대사관 만찬에 참석해 파일을 입수하고 구매자를 체포하라는 지시에 '미션 임파서블'팀 이단 헌트(톰 크루즈 ), 잭 , 사라와 한나, 그리고 펠프스의 아내인 클래어(엠마뉴엘 베아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골리친이 무기상에게 팔아넘기려는 음모를 막기 위해 작전수행에 투입되고, 그러나 대사관 파티에 잠입하여 작전을 수행하는 도중, 펄프스 포함한 요원들이 모두 숨지게 되고 혼자 살아남은 헌트만이 간신히 본부와 연락하게 된다.


IMF 책임자인 키트리지(헨리 크제니)를 만난 헌트는, 그를 통해 이번 작전은 정보부 내 숨어있는 이중 첩보원을 잡기 위한 작전이라고 말하고. 하지만 모든 요원들이 죽었는데, 이단 헌트 혼자만이 살아남았고, 이단 헌트에게 12만 달러의 거액이 입금되어 의심을 받고 있음을 알리고, 이단 헌트를 의심하게 되는데 이를 눈치챈 이단은 필사의 탈출한다. 이때 살아남은 클레어가 나타나고 이단 헌터와 합류하게 된다. 헌터는 동료들을 죽인 문제의 범인이 '옵'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무기 밀매상인 맥스와 접선했던 것을 알고는, 맥스를 만나는데. 그를 통해 옵이 비밀 첩보원 리스트를 600만 달러의 돈과 바꾸려 했음도 알고 CIA 본부 건물의 진짜 리스트가 들어있는 디스크를 빼내어 1천만 달러와 바꾸겠다는 것을 약속받는다.

 


이어 크리거(쟝 르노)와 나토 컴퓨터를 해킹했다는 컴퓨터 천재 루터(빙 래미스)와 손잡고 팀을 이룬 헌터는 마침내 비밀첩보원명단리스트를 빼내는 데 성공한다. 이에 분노한 키트리지가 헌트의 부모를 마약 밀매 협의로 체포하여 협박하려 하고 그 앞에 놀랍게도 살아있는 펄프스가 모습을 드러내고. 그는 키트리지가 범인이라며 헌터를 설득하지만 그를 의심하게 된 이단 헌트는 자신과 함께 행동을 해온 펄프스의 아내인 클레어가 펄프스와 한통속이었다는 것을 알아내게 된다. 냉전시대가 이미 끝난 순간 펄프스에게 있어 가장 중요했던 것은 임무와 동료애 보다 자기 자신의 보상이  필요했던 것이다. 파일 리스트와 돈을 교환하려는 파리행 고속 기차에서 무정하게 아내까지 쏴버린 펄프스는 헬기로 탈출하려 하지만 헌트에 의해 저지당하고, 헌트의 부모님 법무성의 사과와 귀빈 대우를 받고 루터는 깨끗한 신분을 가지게 된다. 모든 일을 마친 헌트는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데, 비행기 속에서 다시 임무를 받으면서 영화는 끝을 맺는다.




1996년 작품으로 톰 쿠르즈 미션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그 당시도 재밌게 보았고, 지금 보아도 어느 작품 못지않게 흥미와 재미를 가지고 있다.

풋풋한 시절의  톰 쿠르즈에 모습을 다시 한번 추천드려요. 내년 미션 임파서블: 데드 리코딩 PART ONE 개봉 전에 시리즈를 하루 한편씩 보시면 더욱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