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미션 임파서블 4 : 고스트 프로토콜 출연진 &줄거리, 리뷰

by movie killer 2023. 1. 15.
728x90

초 고층 최대의 스케일, 사상 초유의 액션 불가능한 "미션 임파서블" 이 다시 시작된다!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를 맞게 된 IMF조직과 비밀 요원들, 국가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정부는 IMF 조직에 대해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하고, 국제 테러리스트가 되어 버린 "이단 헌트"(톰 크루즈)와 비밀 요원들은 자신들과 조직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지상 최대의 불가능한 "미션 임파서블"을 다시 시작한다!

 

작품명: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감독: 브래드 버드
장르: 모험, 액션, 스릴러
무비어스평점: ☆☆☆☆☆


* 저의 다른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리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션 임파서블1 줄거리 보러가기

 

왓차 볼만한 영화 추천 : 톰 크루즈 미션 임파서블 출연진, 줄거리& 리뷰(1996. 06. 15)

냉전 후 프라하에서 첩보원들의 비밀 명단을 훔쳐 무기상에 팔아넘기는 음모를 막기 위한 작전을 수행 중이던 이단 헌트(톰 크루즈)의 팀원들이 모두 죽고 헌트가 범인으로 몰린다. 이에 누명을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2 줄거리 보러가기

 

왓차: 미션 임파서블 2 출연진, 리뷰& 줄거리,결말

러시아의 생물공학자인 네코비치 박사는 옛 친구인 IMF 요원인 이단 헌트(톰 크루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박사는 *키메라*라는 바이러스를 만들어 냈고, 또한 이를 억제할 벨레로폰도 만들어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3 줄거리 보러가기

 

왓차 볼만한 영화 추천 : 미션 임파서블 3 출연진 &줄거리,리뷰

이번에는 아무도 그 누구 도울 수 없는 "미션 임파서블" 임무를 해야 하는 "이단 헌트(톰 크루즈)" 베테랑 요원 이단 헌트는 여자친구와 약혼식 파티 중에 IMF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IMF "린지요원"

people-lamp.tistory.com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출연진






 톰 크루즈 (이단 헌트)




 제레미 레너(브랜트)




폴라 패튼(제인 카터)




사이먼 페그 (벤지)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줄거리, 리뷰




부다페스트에서 IMF요원 헤너 웨이(조시 할로웨이)는 비밀문서 찾아서 탈출에 성공하는 듯했으나 킬러 S 모로(레아 세이두)에게 사살당하고 비밀문서를 빼앗기고, S 모로는 구매자 "코발트"에게 비밀문서를 판매하려고 한다.
한편 모스크바 감옥에 나타난 "벤지(사이먼 페그)" 그리고 수감 중인 "이단 헌트(톰크루즈)"을구출하는데 감옥에서 알게 된 보그단(미라이그르빅)을 데리고 탈출한다.


IMF은 "코발트"가 러시아의 핵폭탄 비밀코드정보를 얻게 된다면 공공의 적이 되기에 이단 헌트를 크렘린 궁으로 코발트의 정보를 학인하라고,  출발명령을 내리고 카터, 벤지도 같이 동행 요원으로 배정된다.
이단 헌트와 벤지는 러시아 장군으로 변장하여, 크렘린 궁 내 기록 보관소에 잠입하는 데 성공합니다.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경비원들에게 들키지 않고 내부에 잠입할 수 있었는데...
누군가 IMF 요원들이 사용하는 주파수를 통해 러시아 군인들에게 이단 헌트와 팀원들이 크렘린 궁을 폭발하려 한다고 경고하고, 이를 늦게 누치 챈 이단 헌트도 크렘린 궁을 빠져나오는 순간 대 폭발이 일어나면서 크렘린 궁이무너 진다.


카터와 벤지는 무사히 탈출하지만 이단 헌트는 폭발과 함께 쓰러지고, SVR 요원 아나톨리 시도로프는 병원으로 이송된 이단 헌트에게 크렘린 궁을 파괴한 혐의를 물으며 심문하는데, 이단 헌트는 극적으로 병원에서 빠져나옵니다.
이단 헌트는 모스크바에 있던 IMF의 국장과 정보분석가인 윌리엄 브랜트를 만나게 되는데, 대통령이 대외적으로 IMF의 존재를 부인하는'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했지만 비밀스럽게 코발트를 조사하라는 지시를 내리는 IMF국장의 말과 함께  시도로프의 부하들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합니다.
위기 상황에 이단 헌트와 브랜트는 IMF의 비밀 벙커인 기차에 탑승하고, 그곳에는 벤지와 카터도 탑승해 있었고, 이로써 네 명의 요원은 코발트의 정체가 스웨덴 출신의 러시아 핵 전략가인 헨드릭스라고 확신을 합니다.


헨드릭스는 러시아 발사 제어 장치가 도난당했다는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크렘린 궁에 폭발을 일으켰으며
이제 필요한 발사 코드를 얻기 위해 두바이에서 S모로와 만나 거래를 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음을, 알게 된 이단, 벤지, 카터, 브랜트는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로 향하고, 작전 수행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죽음 같은 고층 빌딩 서버룸으로 가기 위해서 목숨을 건 등반을 성공하게 된다.


이제 S모로와 헨드릭스의 부하 위스트롬, 암호 해독자가 빌딩에 도착하고, 이단 헌트와 브랜트가 위스트롬, 암호 해독자인 척하며 S 모로 만나 러시아 핵 발사 코드를 받고, 카터는 S 모로인 척하며 진짜 위스트롬, 암호 해독자를 만나는 것이 바로 그 계획입니다.

 


하지만 작전은 실패로 돌아가고, 설상가상으로 헨드릭스 이단 헌트는 놓치고 만다. 이단 헌트는 브랜트가 이단의 아내 줄리아를 지키는 보안 요원이었음이 알게 되고, 하지만 줄리아는 세르비아 암살단에 의해 죽음을 맞았고, 또한 에단은 그 세르비아 암살단을 살해했다는 혐의를 받고 모스크바의 교도소에 갇히게 된 것이었다.
이단 헌트는 탈출을 도와줬던 보그단 찾아가서 무기상이자 사촌인 포그를 소개받고 그에 도움을 받게 된다.
포그는 헨드릭스가 뭄바이에 있을 것이라고 알려주고, 헨드릭스가 구 소련의 군사위성을 장악하기 위해 인도의 통신 사업가인 브리즈 낫과 협상을 하기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단 헌트와 동료들은 뭄바이로 떠납니다.
이단 헌트와 브랜트, 벤지가 헨드릭스와 위스트롬이 브리즈 낫의 방송국을 이용하는 것을 막고,
하지만 헨드릭스는 미국에 핵 미사일 발사할 수 있게 러시아 핵잠수함에 발사 코드를 보냈고, 발사 명령이
취소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거장의 컴퓨터 시스템을 무력화시키고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이단, 브랜트, 벤지, 카터는 시스템을
다시 온라인 상태로 되돌리려고 각자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데, 이단 헌트는 헨드릭스를 뒤쫓고, 결국 격투 끝에 발사 장치를 가슴에 품고 헨드릭스는 승리 확신하며 고층 주차장 아래로 뛰어내려 스스로 죽음을 맞이하고,
이단 헌트는 폭탄을 막기 위해 차량을 이용해 폭탄장치 아래로 뛰어내리고, 시스템을 다시 접속할 수 있었고, 미사일이 터지기 전에 무력화시키고, 두바이에서 뭄바이까지 이단 헌트를 쫓아온 시도로프는 그제야 IMF 팀 및 이단 헌트와 크렘린 궁 폭탄 테러와 무관하다는 알게 된다. 이단 헌트와 팀원들은 새로운 임무를 받아들이기 위해서 루터와 시애틀에서
만나게 되고, 이때 브랜트는 줄리아를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는데...


알고 보니 에단은 줄리아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신원을 숨기기 위해서 줄리아가 죽은 것처럼 위장했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에단이 모스크바 교도소에 잠입한 것도 정보원이었던 보그단을 꺼내기 위해서였다고 하네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비장하게 안갯속으로 사라지는 이단 헌트의 모습을 뒤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도입부부터 스펙터클한 이야기와 액션으로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액션이 가득하고, 스토리의 마지막
장면은 사랑과 일 다잡은 이단 헌트의 능력과  다음 "미션 임파서블"을 기대하게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