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출연진&

by movie killer 2024. 2. 4.
728x90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은 연인이었던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마고 로비)은 처음 맞이한 해방에 황홀함을 느낀다. 조커라는 방패막이 사라지자 평생 처음 무방비 상태에 놓인 할리 퀸을 고담시에서 가장 비열한 범죄왕 "로만 시오니스"(이완 맥그리거)와 고담의 모든 갱들이 노린다. 통제 불능의 상태에서 "카산드라"라는 소매치기가 로만의 부하에게서 모든 권력과 고담시 지하 세계 전체의 지배권을 차지할 열쇠인 금융 정보가 암호화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를 훔치면서 사건을 걷잡을 수 없이 급변한다. 로만 손에 죽을 위기에 처한 할리 퀸은 "헌트리스", "블랙 카나리", "르네 몬토야"와 새로운 팀을 결성해 로만에 맞서게 된다.


작품명: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감독:  캐시 얀
장르:  액션, 범죄
무비어스평점:  ☆☆☆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출연진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줄거리, 결말




할리퀸이 독백으로 자신의 일생에 대해 요약하면서 시작되고, 그녀는 복잡하고 정신없는 삶에서도 옳게 자라 정신병원의 의사가 됐고, 그곳에서 조커를 만나 잠시 동안이나마 행복했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못하고 얼마 뒤에 깨졌다고 한다. 할리는 머리도 자르고  새 애완동물인 하이에나도 입양한다. 이후 할리퀸은 로만 시오니스가 운영하는 클럽에서 지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하며 방탕한 하게 해방감과 허무함에 오락가락 이어나갔다. 그러던 허탈해진 할리퀸은 모든 걸 끝내기로 결심하며 트럭을 탈취해 에이스 화학공장에 돌진시켜 일대를 쑥대밭으로 만들게 된다.


하지만 이 일로 그는 고담시 경찰과 원한을 살만한 범죄자들에게 타깃이 되고, 난장판 시가지 도주극 끝에 경찰들에게 붙잡히는데 할리퀸은 잡히기 직전에 한 가지 제안을 한다. 이후, 블랙 카나리는 카산드라 케인이 다이아몬드를 가져가서 찾아야 한다고 하고 곧바로 분장한 할리퀸이 습격하는 씬으로 이어진다. 모든 경찰들을 제압하고 카산드라 케인의 위치를 물으려고 하는 그 순간에 할리퀸은 순서가 뒤죽박죽이라며 처음부터 다시 얘기하자고 하면서 약 7일 전 시점으로 돌아가게 된다.
로만 시오니스는 사업을 구상 중이었는데 어느 날 할리퀸을 끌고 가 죽이려 하는 자신의 부하들을 박살 내는 블랙 카나리를 보고 자신의 운전기사로 승진시켜 채용한다. 르네 몬타야가 로만의 뒤를 캐기 위해 카나리를 찾아가 로만에 대해 물어보지만 그냥 넘겨버리고, 그런 와중에 카나리는 카산드라 케인이 로만의 다이아몬드를 훔쳐가는걸 눈치채서 뒤쫓아 잡으려 했지만, 이미 경찰에게 붙잡혀 경찰차가 출발해 놓치고, 카산드라는 경찰차 안에서 훔친 물건을 자신의 몸에 숨기려고 하다가 다이아몬드를 삼켜버리고 말았다. 이후 다이아몬드를 그 꼬마가 가져갔단 걸 알아챈 로만은 격노하는데, 그의 부하 빅터 재즈는 자신이 다이아몬드는 찾아오겠다며 붙잡아온 할리퀸이나 처단하자고 한다.


할리퀸은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자 그 꼬마를 찾아서 다이아몬드를 꼭 가져오겠다 로만을 설득해 자정까지 기회를 얻는다. 하지만 완전히 할리퀸을 믿을 수 없기에  카산드라에게 현상금을 걸고 고담의 모든 헌터들이 카산드라를 찾게 해 놓았다. 그리고 할리퀸은  경찰서로 찾아가는데, 카산드라를 찾기 위해 경찰서를 뒤집어 놓은 할리퀸은 감옥 열림 조작버튼을 사용할 줄 몰라 고장을 냈고 모든 감옥의 출입구 문이 열리게 되고, 그러면서 원한을 가진 범죄자들하고, 그곳에서 한바탕 혈투를 펼친다. 카산드라를 찾긴 했지만 끝없는 추격을 받는 할리퀸은 협업을 약속하며 안전하게 지키겠다고 말한다. 이후 마트에 물건을 훔쳐 나온 할리퀸은 중국집을 운영하던  "닥" 할아버지를 만나 자신만이 알고 있는 비밀 장소에서 몸을 숨긴다. 한편, 잠적했다는 소식이 로만에게도 이어졌고 그는 화를 내며 당장 잡아오라고 한다. 결국, 할리 퀸의 은거 장소를 팔아버린 식당 주인 닥 할아버지는 떠나버렸고 더 이상 누구도 믿을 수 없고 초라해진 할리퀸은 마지막 카드로 카산드라를 넘기기로 하고, 모든 사람을 부비트랩 놀이공원으로 불러들인다. 카산드라를 화장실에 묶어놓고 기다리던 할리퀸은 누군가 오는 소리에 다가가 문을 열자 주먹을 맞고 비틀거리는데 정직을 당했던 르네 몬타야가 찾아와서 카산드라의 위치를 캐물었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 아직 넘기기엔 이르다고 판단한 할리퀸은 결투 끝에 몬타야를 창문 밖으로 떨어뜨려 따돌리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빅터 재즈와 블랙 카나리가 찾아와 목에 마취총을 맞은 할리퀸은 기절한다. 블랙 카나리와 그냥 배를 가르고 다이아몬드를 꺼내자는 빅터 재즈가 언쟁을 벌이던 중, 빅터 재즈의 목에 석궁이 박히고 헌트리스가 등장한다. 무슨 상황인지 어리둥절하던 그때 르네 몬토야도 2층으로 올라왔고 서로 얘기를 나누던 중, 블랙 마스크를 쓰고  로만 시오니스가 패거리를 이끌고 놀이공원을 습격했다. 이렇게 되자 할리퀸은 서로를 못 믿었지만 살기 위해 서로 협력하자고 제의하고 일행은 그렇게 하기로 하고 뭉쳐서 로만 패거리들과 정면으로 싸우게 된다. 실내 놀이터에서 치열한 싸움을 끝내고 나가려던 그때 르네 몬타야의 복부에 총알이 박히고 방탄복 덕분에 죽지는 않는다. 하지만 총알이 떨어져서 돌파할 방법도 없었고 카산드라는 잡혀가고 있었는데 이때 블랙 카나리가 자신의 목소리를 이용해서 주위의 패거리들을 날려버리고, 이와 동시에 롤러를 이용해 추격을 하고 따라잡으려는 순간 헌트리스가 오토바이를 끌고 와서 견인해주고 결국 따라잡는 데 성공하게 된다.


이후 차량도 멈춰 서고 갈 데가 없어진 로만 시오니스는 카산드라를 이끌고 인근에 인적이 없는 공원에서 조커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여자니 그만하자고 하지만 할리퀸은 자신은 망할 할리퀸이고 나는 아무도 안 두려워한다고 일침을 놓는다. 마지막 총알도 다 쏘고 난감한 상황에, 카산드라가 수류탄의 핀을 뽑고 보여주자 할리퀸의 발차기에 로만은 절벽 아래로 떨어지며 폭사시킨다. 일이 모두 끝나고 타코 가게에서 식사를 하던 도중에 카산드라가 다이아몬드를 빼내는 데 성공하고 할리퀸은 셋이 얘기를 나누던 틈을 타서 블랙 카나리의 차를 훔치게 된다.


그 후에는 헌트리스의 계좌에 있는 돈을 찾아 르네 몬타야, 블랙 카나리, 헌트리스는 "버즈 오브 프레이"란 자경단을 만들었고, 할리퀸은 카산드라를 제자로 두고 다이아몬드를 판 돈은 할리퀸&친구들이란 회사에 투자했고 지금을 즐기고 있다고 하면서 쇼핑하는 할리퀸과 카산드라를 비추면서 영화는 막을 내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