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신작: 마술사의 코끼리 줄거리, 결말

by movie killer 2023. 3. 18.
728x90

예전에 발티즈라는 도시가 있었고, 그곳에 하늘에서 "마술사의 코끼리"가 떨어지고, 발티즈는 모든 게 가능할 것만 같은 도시였지만, 다른 나라와 전쟁을 하면서 발티즈 시민들은 믿음과 신뢰를 잃어버렸고, 그곳에 "러츠" 중사의 보살핌으로 "피터"라는 고아가 살고 있었다. 동전 한 잎으로 피터에 삶은 바뀌게 되는데, "마술사의 코끼리"가 어떤 변화와 믿음과 신뢰를 보여주려고 나타났을까요?

작품명: 마술사의 코끼리
감독: 웬디 로저스
장르: 애니메이션
무비어스평점: ☆☆☆☆



 

 

마술사의 코끼리 줄거리, 결말




발티즈라는 밝고 희망찬 도시가 있었는데, 어느 날 다른 나라와 전쟁을 하면서 발티즈 시민들은 믿음과 신뢰를 잃어버렸고, 그곳에서 러츠 중사의 보살핌으로 피터라는 고아가 살고 있었다.


하루는 러츠의 심부름으로 작은 생선과 오래된 빵을 사러 가던 중 동전을 떨어뜨리면서 동전을 따라 작은 천막 앞에서 멈춰진 동전을 주우려고 하는데, 동전 한 잎으로 궁금한 것을 가르쳐 준다는 말에 천막 안으로 들어가서 머뭇머뭇하다가 가장 궁금한 것을 말하는 피터는 동생(아델)을 찾고 싶다고 하는데, 점술사에게 너무나 황당한 대답을 듣게 되는데, 코끼리 쫓아가면 동생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게 돌아온 피터는 러츠에게 야단을 맞고, 러츠는 선반에 책을 가져오라고 하는데 예전에 이 책을 소중히 여겼던 데 슈미트는 착한 병사였다, 그래서 데 슈미트의 책을 숨겼더니, 슈미트 무시무시한 병사되었다는 이야기다. 나약함과 여린 마음에서는 훌륭한 군인이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이야기를 해준 것이다. 러츠는 이곳에는 코끼리가 없다고 말해준다. 한편 마술사의 공연이 펼쳐지고 있는 공연장에서 마술사가 공연을 하는데, 관객들의 반응이 별로 신경 쓰지 않아, 강력한 마술로 발티즈 전체를 회복시키고 되살릴 수 있는 주문을 하게 되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커다란 코끼리가 도움요청으로 나온 여성의 다리를 다치게 하면서 발티즈 도시에 소식이 전해지고 마술사는 감옥에 갇혔다.


그러면서 피터는 도시에 나타난 코끼리를 만나고 싶어 하는데, 마티엔 대장의 도움으로 코끼리 만나게 되지만, 왕의 세 가지 불가능 미션을 수행하면 코끼리 주겠다며, 처음 불가능 미션은 제일 잘 싸우는 병사와 칼싸움에 승리하는 것이다.  마티엔 도움으로 연습을 하지만, 결투장에 나타난 병사는 다름 아닌 데 슈미트이름을 듣는 순간 피터는 도망치다가 집 선반에 있는 데 슈미트의 책을 가지고 간다. 책을 슈미트에게 보여준 피터는 착한 병사로 변한 슈미트를 보게 되고, 첫 관문을 통과하는데, 왕은 두 번째 불가능 미션은 피터에게 하늘을 날라고 명령하는데, 감당할 수 없는 피터는 마티엔의 아내의 도움을 받게 되고, 한편 도심 근교에 있는 수녀원에서 아델이라는 어린 소녀는 꿈속에서 코끼리 보게 되고, 이를 수녀님께 이야기하는데, 도심에 나타난 코끼리 보여 달라고 부탁을 하게 되고, 수녀님은 아델과 코끼리를 구경하러 도심으로 향한다.


두 번째 미션을 하기 위해 건물 꼭대기에서 떨어지는  피터는 낙하산을 펼치면서 두 번째 미션도 해결하는데, 코끼리 보러 온 아델과 피터는 마주치지만 서로를 알이 보지 못하는데, 이제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면 코끼리를 가질 수 있는 피터는 왕에게서 웃지 않는 백작을 웃겨야 승리하는 미션을 주는데, 전쟁 중에 가족을 잃은 백작은 한 번도 웃은 적이 없다. 그날밤 코끼리 찾아 이야기를  하다가 잠이든 피터는 꿈속에서 코끼리 가족을 만나게 되고 코끼리 또한 가족을 만나게 해 주어야겠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미션은 실행하는 날 피터는 백작을 웃기지 못하고 하지만 왕에게 코끼리는 가족을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을 하는데, 거절하는 왕에게 코끼리 코에서 콧물이 나오면서 왕을 덮어버리고, 이 광경을 보고 백작은 크게 웃게 되며 왕은 피터의 승리를 선언한다.


피터는 코끼리를 가족에게 보내 주려고 감옥에 있는 마술사에게 믿음을 가지고 부탁을 하는데, 마술사는 도심 사람들의 믿음 속에 용기 내어 주문을 외우는데, "믿음은 위대하며 보이지 않고"잠이 찾아오듯 우리를 찾아와 "불신은 사라지고 믿음이 회복되지" 그리고 사라진 코끼리 앞에서 수녀님과 러츠 중사는 인사를 나누는데, 전쟁에서 헤어진 피터와 아델은 가족임을 확인하게 된다. 비로써 발티즈 도심에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보였고, 사람들의 마음에도 실뢰와 믿음이 살아나며 즐거운 만남을 축복하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