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신작: 할로윈 엔드 출연진& 줄거리, 결말

by movie killer 2023. 4. 14.
728x90

"할로윈 엔드"  
"할로윈"축제. 새해와 겨울의 시작을 맞는 날로, 아이들은 괴상한 복장을 하고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음식을 얻어먹는다.
4년 전 또 한 번 핼러윈의 악몽을 겪은 뒤 조용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로리 스트로드"와 손녀 "앨리슨". 어느 날 "앨리슨"은 베이비시터 살인자로 낙인찍힌 "코리"와 만나게 되고 이 둘은 급격히 가까워진다. 하지만 "코리"에게서 "마이클 마이어스"와 같은 어두운 면모를 발견한 "로리 스트로드"는 그에게 "앨리슨"과 멀어지라고 하지만, "로리 스트로드"는 그와의 악연을 마무리하려 한다.
"할로윈 엔드" 드디어 모든 공포는 끝난다!


작품명: 핼러윈 엔드
감독:  데이빗 고든 그린
장르: 공포
무비어스평점 : ☆☆☆





할로윈 엔드 출연진





 

 





할로윈 엔드 줄거리, 결말





2019년 핼러윈 밤 한 가정집에 "코리"는 베이비 시터로 "제레미" 소년을 돌봐주는 알바를 하려고 들리는데, 제레미 엄마는 "마이클 마이어스" 관련된 사건들 때문에 주의를 시키고, 코리와 제레미 공포영화를 시청한다.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제레미는 사라지고 찾기 시작하는 코리 이곳저곳을 살피다가 부엌에 칼이 사라진 것을 목격하고, 긴장되는 발걸음으로 위층으로 올라간다. 하지만 오히려 방에 갇히고 마는 코리는 방문을 걷어차면서 제레미는 떨어져 사망하고 그 순간 도착한 제레미 부모는 기겁한다.



해든필드는 평화로운 마을이었다. 그러다 오래전 핼러윈 날에 그 평화가 사라지고, "마이클 마이어스"는 악 그 자체였다. 모두의 꿈을 악몽으로 바꿔놓았고, 그가 감옥에 갇혀 있는 동안 로리 스트로드도 자신만의 감옥으로 도망쳤다. 그러다 예측한 대로 40년 후 놈이 탈출했고 해든필드는 또다시 가면 쓴 남자와 맞서야 했다. 놈은 무자비한 잔인함으로 마을을 유린하고, 내 딸을 죽였다. 그리고 사라졌다.  불가능하다고 그럴지도 모르지만, 사람들이 동기와 의미를 발견하려 자신들의 부기맨을 어둠 속에서 찾는 동안 진실은 전설로 진화했다. 그 후 수년간 해든필드 사람들은 슬픔과 원망 피해망상에 빠져들었다. 마이클 마이어스가  초래한 고통은 전염병처럼 그와 마주친 적 없는 이들에게까지 옮겨갔다. 마을은 고립되어 갔고, 로리는 두려움에 지배당하지 않기로 했다. 새로 집을 사고 사랑과 신뢰로 살아갈 공간, 괴물을 마지막으로 본 지 4년이 지났다.


마이클 마이어스는 악의 근원 "로리 스트로드" 회고록 "그를 드릴지, 그것을 드릴지, 악을 들일지"


"월리 더 키드" 록 라디오 방송에서 핼러윈을 맞아 마이클 마이어스가 나타날 것이라고 방송을 들으며 늦게 출근한 코리는 의붓아버지에게 야단을 맞는다. 경찰 "더그"는 지나가던 앨리슨에게 호감을 표현하지만, 이를 무시하는데, 코리는 마트에서 나오는데 동네 불량소년들이 술을 대신 사달라고 하면서, 코리를 괴롭히면서 손을 다치게 한다. "마티스" 박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앨리슨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친하게 지내는 코리와 앨리슨, 그리고 집으로 돌아온 앨리슨은 타로 카드를 뽑아보는데, 죽음의 카드를 뽑고 타로에서 죽음의 카드는 "중요한 단계가 끝나고 새로운 게 온다는 뜻이다". 앨리슨은 코리가 일하는 곳을 방문하고 코리는 차량수리와 오토바이 타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한편 로리는 마트에서 프랭키를 만나서 서로의 안부를 묻는데 마트밖에서 이웃집 사람들과 언쟁을 하는 로리, 마이클 마이어스를 로리가 자극하여 자신들 가족이 공격을 당했다고 말을 한다.


핼러윈 파티에 코리와 앨리슨은 같이 즐겁게 파티를 즐기고, 그곳에서 제레미의 엄마를 마주치게 되고, 죄송하다고 말을 하는 코리에게 살인자가 신나게 논다고 다구 치고, 파티장에서 나가버리는 코리를 위로해 주는 앨리슨에게 자신은 사이코 베이비시터라고 자책을 한다. 코리 혼자 걸어가는 그때 동네 불량소년들과 다투게 되고, 코리를 다리아래로 밀쳐버리는 불량소년들 그리고 다리 밑에서 "배에 구멍이나 뜨지 않을 테니, 바다의 올리페스트 내 손에 문을 대고 무릎을 꿇게 하네, 해변으로 올라오는 물을 막아줘" 이야기를 중얼거리며 코리를 하수구로 끌고 들어간다. 하수구에서 깨어난 코리는 마이클 마이어스를 마주치고 옛날에 제레미 사건을 빠르게 스쳐 지나가며 서로 악의 교감을 같게 되고 하수구에서 도망 나오는데, 노숙자 할아버지를 칼로 죽이는 코리는 집으로 돌아와 씻는데, 바로 앨리슨에게 향하는 코리는 앨리슨을 만나는데, 앨리슨 집을 방문한다. 앨리슨과 코리는 식당에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더그"가 앨리슨에게 다가와 거들먹거리기에 화를 내며 코리가 맞서자 더그는 자리로 돌아가고, 왠지 모르게 강해진 코리를 뒤쫓는 더그를 다리 밑 하수구로 유인한다. 그곳에 등장한 마이클 마이어스는 더그를 잔혹하게 칼로 찌르고 더그는 사망한다. 마티스 박사는 허수아비 가면을 쓴 코리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고, 그의 내연녀는 마이클 마이어스가 죽인다.


10월 31일 앨리슨과 로리의 집에서 잠을 깬 코리는 앨리슨을 찾는데, 앞에는 로리가 앉자 있고 "악"은 두 종류가 있고 보이는 악과 내면의 악을 설명하는데 코리는 웃음으로 무시하고 로리는 코리를 돕고 싶다고 한다. 로리는 코리에게 앨리슨은 건드리지 말라는 로리에게 코리는 내가 못 가지면 아무도 가질 수 없다고 화를 낸다.


이제 막무가내로 살인을 시작하고 동네 불량소년, 소녀들을 차례로 죽인다. 의붓아버지와 어머니까지 죽이는 만행을 하면서, 한편 앨리슨에게 버림받은듯한 로리는 집에서 권총을 꺼내고 119에 자살신고를 하는데, 그 순간 총으로 코리를 향해 격발 하지만 오히려 앨리슨이 집에 오는 타이밍에 맞혀 자신의 목을 찌르는 코리. 그로 인해 앨리슨은 로리의 곁을 떠나고, 마이클 마이어스가 나타나 코리를 죽이고, 로리를 쫓기 시작하면서 로리와 마이클 마이어스는 치열한 혈투를 벌이고, 그 과정에서 마이클 마이어스의 손이 로리를 목을 조르며 그간 사건의 영상이 스쳐 지나가며 마침내 로리의 강한 의지로 마이클 마이어스를 죽인다. 그리고 마이클 마이어스의 죽음을 해든필드 마을 주민이 모두 보는 가운데, 마이어스 시신을분쇄기로 던진다. 로리 스트로드는 마지막 글에 사실 "악"은 죽지 않는다" "형태를 바꿀 뿐" 글 쓰던 노트북의 전원을 끈다.



로리 집에 찾아온 프랭키와 현관계단에 앉자 이야기를 나누고, 집안을 보여주는데, 거실 테이블 위에 마이클 마이어스가 착용했던 가면이 보이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