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 "더 글로리" (파트1)줄거리& 출연진, 리뷰

by movie killer 2023. 1. 5.
728x90


"더 글로리" 제목부터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직역 하면 "영광" 이지만
김 은숙 작가님의 말씀이에요.    "피해자들의 원점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사회에 가끔 나타나는 뉴스가 있죠, 바로 학교 폭력 그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적인 고통과 슬픔에, 견딜 수 없는 분노와 폭력 이 모든 것을 보여주고, 그 느낌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더 글로리"
"더 글로리" 흥미와 소재로 시작한 드라마, 하지만 회차가 거듭할수록 느끼지 못한 알 수 없는 분노가 시작되다.

네이버 이미지 캡처

작품명 : 더 글로리

감독 : 안길호

극본 : 김은숙

장르 : 드라마, 어두운

 

더 글로리 출연진


 

 

 
 

 
 
 

 

더 글로리 줄거리, 리뷰


 
 
어두운 밤 세명 톨게이트를 지나가는 차량 한 대  그리고 잔잔한 음악과 함께, 세명시  도심을 지나가는 차량 그리고 도착한 어느 집 옥상에서 김밥을 먹으며 서있는 한 여성 바로 문동은(송혜교)이다. 뒤에서 나타난 할머니의 차가운 목소리 "오래도 걸렸네" 환영해요! 그러면서 한 송이 꽃을 꺾어 문동은(송혜교)에게 주면서 이 꽃은 지상을 향해 나팔을 불어서 천사의 나팔꽃
이 꽃은 하늘을 향해 나팔을 불어서 악마의 나팔꽃
신이 보기에 건방지다나 그래서 그 꽃은 밤에만 향기가 난다, 화분은 깨서 버려야 한다.  "더 글로리"
 
 
 

 

 
 
고등학교에서 건축가의 꿈을 키우던 문동은 어스름한 단칸방에서 살고,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교 담임 선생님은 물론이 고 친구 박연진, 이사라, 최혜정, 전재준, 손명오에게 무시당하고 괴롭힘을 당하는데, 폭력과 성추행 그리고 고데기로 온몸에 화상을 입히는 폭행을 당하고, 괴로움에 자퇴서를 담임 선생님께 드리지만 돌아오는 답은 선생님에 엄청난 폭행과 멸시뿐 이다. 문동은은 경찰서에 신고하지만, 담임 선생님은 사건을 수습하기 위해 가해자 박연진 어머니가 문동은 어머니를 학교로 오시라고 해서 돈으로 매수하여 합의서에 싸인을  하고 애인과 함께 문동은이 지내고 있던 단칸방 보증금 마저 가져가서 사라진다.
 
 
 

 
 
 
 
자신의 어머니 마저 자신을 버렸단 생각에, 옥상에서 자살하려고 하지만,  홀로 외로움에 눈에 온몸을 비비며 슬픔에 괴로워한다. 학교를 나와서 공장에 다니며 죽도록  일하고 공부하였고, 그 옆을 조용히 지켜 주는 공장 동생도 있었다. 그 결과 교육대에 입학하여 졸업 후 교사가 되었고, 문동은 본인이 자랐던 세명시로 돌아온다. 부잣집에서 자라 온 박연진은 방송국 기상 캐스터가 되어, 건설회사 사장 하도영과 결혼하여 예쁜 딸과 행복하게 지내고, 그 녀의 친구들 이사라, 최혜정, 전재준, 손명오와 잘 지내고 있는데, 교회 목사 딸 이사라는 화가로 활동하고 손명오를 통해 구입한 마약에 빠져 정신 못 차리고, 최혜정은 박연진과 이사라에게 무시당하며 친구로 지내고 있는 스튜어디스, 전재준은 부모님의 돈으로 골프장을 운영하는 대표이고, 전재준 밑에서 일하고 있으며 친구들에게 무시당하면서 친분을 유지하는 손명오, 이들은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생활하고 있다.
 
 
 
 

 
 
 
 
 
문동은은 우연히 의사 집안에  주여정을 만나 지속적으로 바둑을 배우며 , 주여정은 문동은 에게 설레이게 되고, 하지만 바둑을 배운 문동은은 차갑게 주여정 곁을 떠난다. 문동은 남편에게 딸과 함께 가정 폭력을 당하는 강현남을 만나고, 문동은은 그녀에게 남편을 죽여주겠다는 조건으로 자신의 일을 도와줄 것을 약속받고 두 여성은 서로의 조건을 가지고, 복수의 작전에 돌입한다. 고등학교 졸업생을 초청해 상패를 받게 된 박연진을 축하하기 위해 이사라, 최혜정, 전재준, 손명오 친구들이 모이고, 그곳에 나타난 문동은을 본 학교 폭력을 했었던 친구들은 놀라움과 의미심장한 미소를 보는데, 문동은 갑자기 큰 박수로 박연진의 상을 축하해 준다.
 
 
 
 
 
 

 
 
파트 2가 예정되어서 반전과 복수 그리고 얽혀있는 관계가 시청한 나를 목마르게 한다.
파트 1 (8부작), 파트 2 (8부작)으로 오히려 약간에 공간은 시청자를 붙잡아 놓은 듯한 매력이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