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선과 악의 학교 출연진& 줄거리, 결말

by movie killer 2023. 2. 10.
728x90

선의 학교는 영웅을 만들고, 악의 학교는 악당을 만든다. 그곳에서 우정을 간직한 "소피"(소피아 앤 카루소)와 "아가사"(소피아 와일리)는 어느 날 동화 속에 선과 악의 마법 학교에 뜻하지 않게 입학하게 된다. 이 학교는 미래의 동화 속 영웅과 악당을 키워내는 곳. 소피와 아가사는 운명을 알 수 없는 이곳에서 두 친구의 우정은 계속될 수 있을까. 누가 선과 악의 구분을 정하고, 서로 선과 악의 운명을 받아들일 것인가.

작품명: 선과 악의 학교
감독: 폴 페이그
장르 : 액션, 판타지, 드라마
무비어스평점: ★★★★

 

 

 

 

 

 


선과 악의 학교 출연진


 

 

 

 

 

 


선과 악의 학교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 있음)



먼 옛날, 막강한 힘을 가진 두 형제가 동화 속 세계에서 선과 악의 균형을 지키고자 학교를 세웠다. 이들은 오랫동안 평화롭게 힘을 공유했으나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악의 "라팔" (키드 영) 동생은 지루하게 이어온 선과 악의 유지를 혈 마법을 마스터하고, 선의 "리안"(키드 영) 형을 공격하고, 두 형제는 결투 끝에 언덕 아래로 떨어지고, 천천히 올라오는 형 "리안"

 

그리고 오랜 세월이 지나 머나먼 땅에선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었다.

옛날 옛적에 소피라는 소녀가 살았다. 뛰어난 미모에 용감한 성품 남다른 품위를 갖췄고, 세상을 바꿀 운명을 타고났다고 생각하는 소피와 가발돈 마을 반대쪽 그레이브스힐 꼭대기의 허름한 오두막에 사는 아가사라는 소녀가 있었는데, 악마의 소질이 있을 것 같았다. 남들과 다른 소피와 아가 사는 서로 의지하며 생활했으며, 너무나 다른 두 소녀가 친구가 되는 게 불가능해 보였겠지만, 소피와 아가사의 우정은 각별하였다. 두 소녀는 마을의 소원 나무 아래에 평생 함께 우정을 변치 말자고 맹세한다.


마을에서 마녀로 낙인 된 아가사를 항상 도와주는 소피는, 아가사와 책방에서 이상한 문장을 보고 호기심을 갖는다. 책 속에 이니셜은 사람이 아닌 장소를 표시한 것, 선과 악의 학교, 이곳은 다른 시간, 다른 세계에 위대한 동화의 이야기는 모두 거기서 시작된다.

선과 악의 학교장에게 편지를 쓰게 된 소피는 소원 나무에 두지만, 응답이 없음에 실망하며 직접 찾아가려고, 용기를 내어 마을을 떠나려고 하는데, 아가사가 말리려고 하는 순간 붉은 하늘과 어둠에 나타난 악령이 소피를 데리고 갈려고 할 때 아가사도 소피의 손을 붙잡고 따라가다가, 거대한 새에 이끌려 선과 악의 학교에 떨어지게 되고, 하늘에서 아이들도 하나둘씩 떨어지는데, 소피는 악의 학교로, 아가사는 선의 학교로 배정된다. 소피는 악의 학교배정에 강력하게 부인하고, 아가사는 본인이 선의 학교에 온 것을 믿지 못한다.


그리고 오리엔테이션 시간 선과 악의 학생이 구분되어 앉게 되어 있고, 선과 악의 교수님의 소개 시간 선의 "클라리사 도비"(케리 워싱턴) 교수와, 악의 "레이디 레소"(샤를리즈 테론) 교수가 서로를 소개한다. 테드로스 (아더왕의 아들) 등장에 교정을 술렁거리고 교정에서 작은 선과 악의 대결이 펼쳐지고, 선의 테드로스의 승리에 장미를 던지는 순간 소피를 보면서, 장미꽃은 엉뚱하게 아가사에게 던진다. 그리고 등장한 학교장(로렌스 피시번) 선과 악의 신입생을 환영하며 선과 악의 균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사라진다.

아직도 이해할 수 없는 아가사는 선의 기숙사에서 악의 기숙사로 소피를 데리러 가지만, 중간에 큐피드에게 공격을 받으면서 피하게 된 방에서, 혈이 사방에서 모이면서 "라팔"이 등장하여 "소피는 나의 것"이니 방해하지 말라는 경고를 아가사에게 전하고 사라진다. 이에 더 마을로 소피와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에 소피를 찾아가다가, 우연히 교장이 탑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게 된 아가사는 소피를 데리고 교장이 있는 탑으로 들어간다. 그곳은 이야기를 쓰는 곳이었다. 백설공주, 신데렐라, 신밧드 등 동화를 만드는 곳, 교장은 소피에게 이곳에서 진정한 사랑을 만나 키스하면, 동화의 세상과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있다는 소리에 학교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키스하고 소피가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에, 아기사에게 도움을 청하고, 선의 학교에 테드로스를 만나게 해달라고 한다.


이로써 서로 선과 악의 학교에서 수업을 받게 되는데, 소피는 목적을 위해 무엇 이든지 하려고 하고, 아가사는 선의 이해관계가 맞지 않음에 화가 나고 적응을 하지 못한다. 그렇지만 소피에 대한 우정에 소피에게 최선을 다해 도와주고, 드디어 소피가 원하는 테드로스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소피는 지속적으로 라팔의 악의 속삭임에 넘어가는데, 하지만 선과 악의 학생이 만나는 것은 규칙 위반으로, 진정으로 선과 악의 만남을 원한다면, 교장은 동화 경연대회를 통과하면 가능하다고 말하고, 경연대회가 바로 시작된다.


하지만 소피는 어려운 상황에 부딪히고, 이를 아가사가 도와주지만,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한 테드로스는 경연을 포기하고, 이 모든 것을 아가사에게 책임을 떠 넘기는 소피는 라팔에 말을 따르고, 점점 악의 모습으로 변해간다. 테드로스는 경연대회에 아가사의 행동을 보고 서로 호감이 생기고, 소피는 추악한 마녀의 모습으로 학교에 라팔에게 받은 혈의 마법을 사용하여, 선과악의 균형이 아닌 악의 소굴로 변해간다. 그리고 교장의 탑에서 만난 라팔은 형과의 싸움에서 형을 죽이고 형의 행세를 하면서 이런 날을 기다려 왔던 것이다. 라팔과 소피가 키스를 하고 모든 것이 무너지고 학생들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소피는 후회하지만, 이때 등장한 아가사는 라팔에게 반항하려고 하자, 글 쓰는 대형 펜촉을 아가사를 향해 던지지만 소피가 이를 막고 본인이 맞는다. 그 순간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이에 분노한 라팔과 테드로스는 결투를 벌이는 중에 소피의 마법으로 아가사에게 엑스칼리버를 주고 아가사는 라팔을 처단한다.


죽음을 맞이한 소피를 안고 한 없이 울던 그때, 아가사의 눈물이 소피를 치유하고, 선과 악의 학교는 뜨거운 우정으로 평화를 찾는다. 하지만 소피와 아가사는 마을로 다시 돌아가고, 소원나무 아래에서 서로의 우정을 확인한다. 이렇게 아름답게 끝날 것 같은 이야기는 두 세계를 가로지르며 테드로스의 화살과 함께 메모가 전해지고 "아가사 네가 필요해" 바로 뒤를 이어 라팔에 단검이 화살 관통하면서 영화는 막을 내린다.

"선과 악의 학교"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728x90

댓글